인도 뭄바이 식품박람회 한국관 성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뭄바이 식품박람회(Anuga Select Inida 2024)’에 한국관으로 참가해 K-푸드의 건강함과 매력을 널리 알렸다.
뭄바이 식품박람회는 인도의 경제수도 뭄바이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B2B 식음료 전문박람회로, 인도 현지 식음료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 혁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에는 인도 시장 진출을 꿈꾸는 전 세계 270여 식품 관련 업체가 참가해 활발한 상담이 진행됐다.
최근 K-푸드의 인도 수출은 주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올해 8월 말까지 집계된 잠정 수출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1.6% 증가해 5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이 중 ▲라면 1000만 달러(전년동기대비 53.0%↑) ▲음료 49만 달러(429.0%↑) ▲쌀가공식품 70만 달러(210.3%↑) ▲인삼류 13만 달러(143.0%↑) 등이 주요 수출 증가 품목으로 떠올랐다.
이에 농식품부와 aT는 한국 문화 열풍이 일고 있는 인도 시장을 겨냥해 우수 수출업체 10개 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K-푸드의 매력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비건 식품을 선호하는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비건 인증 김치를 넣은 김치볶음밥, 비건 잡채 등 다양한 시연·시식 행사로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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