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틀림·절단·누수 걱정까지 모두 해결
뒤틀림·절단·누수 걱정까지 모두 해결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8.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스트림라인X 점적테이프 … 딸기·참외 농가에 딱 좋아

계속되는 이상기후로 안정적인 물 공급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관수자재의 성능을 더욱 꼼꼼히 점검하고 비교해 선택하는 농업인이 늘고 있다.

경농은 자재의 균일도를 높여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고성능 관주 및 관비용 점적테이프인 스트림라인X 점적테이프다. 스트림라인X 점적테이프는 우수한 균일도와 내구성으로 농업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본격 여름이 찾아오며 고품질의 딸기와 참외를 수확하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들 작물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성능 좋은 관수자재가 필수다.

딸기는 물을 특히 좋아한다는 점 때문에 많은 농업인들이 물 공급량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데, 자칫 잘못할 경우 과습으로 인한 수정 불량이나 기형과가 발생할 수 있다.

참외는 딸기보다는 물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성장기 등 적정 시기에 알맞게 공급되지 않으면 배꼽이 지나치게 커지는 배꼽과가 유발될 수 있다. 특히 재배농가와 면적이 최근 지속 감소하는데다 재배 농업인의 대부분이 50대 이상으로 연령이 높아 효율적인 스마트팜 재배기술이 절실하다.

점적테이프는 물과 비료 등을 균일하게 필요한 양만큼만 흘려보내 이용 효율을 극대화하는 관수자재다.

스트림라인X 점적테이프는 세계 1위 관수자재회사 네타핌이 개발해 경농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립 구조’로 이뤄져 테이프 내부의 점적기 및 테이프 자체의 손상을 방지한다.

내외부가 모두 홈이 팬 형태의 립 구조로 돼 있다. 테이프 내부의 립은 점적기 용접 부위를 견고하게 유지시켜 테이프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점적기 손상을 방지한다. 테이프 표면을 둘러싼 외부 립은 테이프를 더욱 단단하게 해 설치 시뿐 아니라 설치 후의 테이프 뒤틀림과 절단, 이로 인한 누수 등을 막아준다. 

스트림라인X 점적테이프의 제품별 두께는 각각 8mil(0.2㎜)과 12.5mil(0.3㎜)에 불과하다. 얇은 두께 덕에 설치한 테이프와 토양과의 간격을 최소화해 물이나 비료가 효율적으로 흡수되도록 했다. 미로 구조의 내부 점적기를 통해 방출되는 물량의 균일도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