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물보호제 전문기업인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태원)는 지난달 13일에 SG생산본부에서 2016년 신제품인 비선택성 제초제 ‘자쿠사’ 액제<사진>의 생산이 시작됐다. 원제사 MEIJI 와 SG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쿠사 생산라인 견학 등이 이루어졌다.
SG한국삼공이 새롭게 선보이는 자쿠사 액제는 ‘보다 빠르다’, ‘매우 오래간다’, ‘정말 안전하다’의 제품특성과 꿈의 신기술 카이랄스위치 기법을 사용해 잡초에 대한 제초효과 및 작물과 환경에 대한 안전성을 보다 향상시켜 과수, 밭, 논둑, 비농경지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비선택성 제초제이다.
‘자쿠사’ 액제는 자연계 단백질에서 유래한 아미노산 성분의 비선택성 제초제이다. 지금까지 이러한 타입의 모든 제초제는 D-아미노산성분과 L-아미노산성분이 절반씩 혼합되어 있으나 실질적으로 제초효과를 발휘하는 활성체는 L체이다. 그래서 자쿠사 액제는 새로운 ‘카이랄스위치’ 기술을 사용해 유효하지 많은 D체를 분리해 활성체인 L체만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혁신적인 제초제로 개발된 것이다.
제초효과는 강력하고 환경에 안전한 “자쿠사” 액제는 비에 강한 내우성을 비롯해 살포 시 환경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빛에 따른 명암조건, 온도와 강우 조건 등에 관계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SG한국삼공(주) 관계자는 “SG한국삼공이 야심차게 준비한 신세대 신개념 비선택성 제초제인 ‘자쿠사’가 드디어 국내 작물보호제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면서 “비선택성 제초제 시장이 혼란에 빠진 상황에서 ‘자쿠사’가 회사, 거래처, 농업인 모두에게 꼭 필요한 품목으로 자리매김,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로바서비스 : 080-899-3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