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사우디, K-푸드 복합 팝업 스토어로 소비자 마음 흔들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6일부터 25일까지 멕시코에서, 11일부터 20일까지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신규시장에 유망한 K-푸드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복합 팝업 스토어 ‘K-푸드 유니버스’를 운영했다.
aT는 인도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K-푸드 유니버스’를 중남미의 멕시코는 현지 힙스터들의 성지인 로마 지역에서, 중동의 사우디아라비아는 도심 쇼핑문화복합단지 유워크 몰에서 각각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 현장에서는 K-푸드뿐만 아니라 유망 신규품목의 마켓테스트, 쿠킹클래스, K-컬쳐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온라인 B2B 수출상담도 두루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핫플레이스를 콘셉트로 ▲편의점 컨셉의 마켓판매존 ▲K-스트리트 푸드 컨셉의 F&B존 ▲마켓테스트존 ▲쿠킹&플레이존 ▲온라인 상담이 가능한 B2B 존 등으로 구성되어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데 제공한다. 또한, 현지 MZ세대의 선호에 맞춘 한강라면 체험, DIY 소스 만들기, K-푸드 퀴즈, 쿠킹 클래스 등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전진배치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