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융복합상품화 우수농업경영체 6곳 선정
농촌융복합상품화 우수농업경영체 6곳 선정
  • 권성환
  • 승인 2023.10.2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2023년 농촌융복합상품화 모델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대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홈스랑 발표 모습
대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홈스랑 발표 모습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지난 13일 본청 국제회의장에서 ‘2023년 농촌융복합상품화 모델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농업경영체 6곳을 선정했다. 

농촌진흥청은 각 도 농업기술원이 자체 심사한 후 추천한 농업경영체 19곳을 대상으로 1차 서면 심사, 2차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농산가공품 홍보관’ 방문객 투표, 3차 발표심사를 진행해 최종 대상 1곳, 최우수 2곳, 우수 3곳을 선정했다.

대상은 △농업회사법인 (주)홈스랑(강원 횡성)이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농업회사법인 ㈜오케이팜(경기 안성) △자이연팜 영농조합법인(전북 정읍)이 선정돼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농업회사법인 ㈜인주라이스(충남 아산) △농업회사법인 ㈜보성싱싱농원(전남 보성) △농업회사법인 ㈜하늘호수(경남 거창)가 선정됐다.

대상을 안은 농업회사법인 ㈜홈스랑은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으로부터 특허 이전을 받아 다양한 제품군을 발굴하고 있다. 특히 지역농산물을 ‘강원나물밥’ 제품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나물 재배 농가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한국도로공사, 농업기술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강원도 내 18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강원나물밥’을 입점하는 등 판로를 넓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