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3.2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골든타임’
검은별무늬병 병원균 포자 발아 저해 효과 뛰어나

㈜경농의 검은별무늬병 전문약제 ‘골드타임’은 병원균 포자 발아 저해 효과가 뛰어나, 개화기 전 예방약제로 사용하기 좋다. 또한 꿀벌에 대한 독성이 낮아 배를 비롯한 사과, 복숭아 등 과수 개화기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살균제에 저항성을 나타내는 병원균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활성부위가 다양해 내성균에 대한 효과가 탁월한 것도 강점이다. 액상수화제 제형이라 개봉 시 가루가 날리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며 작물 약흔도 적다.

 

‘팡파레에스’
돌발해충 포함 다양한 해충에 등록

경농의 ‘팡파레에스’는 진딧물 등의 반시목 해충을 비롯해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 돌발해충을 포함한 다양한 해충에 등록돼 있어 넓은 스펙트럼으로 농업인들의 호응이 좋다. 빠른 섭식 억제 기능, 긴 약효의 지속성 등이 장점으로, 진딧물이 잎에서 낙하해 사체가 남지 않기 때문에 광합성 활동에 영향이 없어 그을음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계통 살충제에 저항성이 생긴 진딧물에도 우수한 살충 효과를 나타내기도 한다. 

 

‘모스피란’
기존 약제 저항성 발현 해충에도 살충효과

‘모스피란’은 해충의 신경세포에 작용해 이상흥분을 일으키고 전신 경련과 마비 증상이 나타나 죽게 하는 특징이 있다. 기존 약제에 저항성이 발현된 해충에 대해서도 살충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갈색날개매미충과 미국선녀벌레, 꽃매미까지 3대 돌발해충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성충, 약충에 대해서 신속하게 효과를 나타내는 속효성과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지효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