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기반 농업 전문기업 누보(대표이사 김창균, 이경원)가 작물 전용 프리미엄 비료 ‘누보 마스터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누보 마스터 시리즈는 작물에 필수적인 16종의 영양성분 중 자연에서 공급받는 3종을 제외한 13종의 영양성분이 함유한 비료로서 작물이 성장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모든 성분을 효율적으로 공급해 각종 생리장해 발생을 경감시키고 최적의 생육 및 수확량을 향상시켜주는 프리미엄 비료다.
누보 마스터 시리즈는 누보의 대표적인 완효성 코팅 기술인 ‘CRF(Controlled Release Fertilizer)’를 적용해 작물에 필요한 성분을 효율적으로 공급하고 이용 효율을 높여 무분별한 과잉 시비에 따른 하천 녹조 현상 및 아산화질소 배출과 같은 환경오염을 줄여줄 수 있다.
누보는 작물에 맞춰 10여 종 이상의 누보 마스터 시리즈 비료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처음 선보이는 ‘누보 마스터 고추비료’는 고추 재배 맞춤형 프리미엄 비료로서 질소 17%, 인산 7%, 칼륨 15% 성분에 미량요소, 코팅 질소, 기능성 물질 NPS를 함유했다. 코팅 질소가 함유돼 균일하고 지속적인 영양성분 공급으로 웃자람 없이 건전한 생육에 도움을 준다.
‘누보 마스터 감자비료’도 같이 출시된다. 질소 22%, 인산 5%, 칼륨 13%와 미량요소, 완효성 칼륨, NPS를 함유한 프리미엄 비료인 ‘누보 마스터 감자비료’는 코팅 칼륨 성분이 함유돼 칼륨을 지속적인 공급으로 수량 증가 및 상품성을 높여준다.
누보 관계자는 “많은 농부님들의 요청에 의해 작물별 프리미엄 비료 ‘누보 마스터 시리즈’를 기획, 출시하게 됐다”라며, “해당 비료는 노동력 절감, 환경 오염 감소 등 다양한 장점이 있어 누보의 대표적인 비료 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작물 최적화된 영양성분 제공 … 10여종 이상 출시 예정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